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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정보

청소로봇 시장, 중국 로봇청소기 제조업체 10개

by 경제 정보 레드덕 2024.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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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청소로봇 시장에서 중국 로봇청소기의 수출 규모와 가격은 높은 증가 추세를 보인다. 특히 선진 국가 시장에서는 중국산 다용도 로봇 청소기가 성능 우위를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로봇 청소기의 수출량은 4.05억 대에 이르렀으며, 수출 총액은 65.07억 달러에 달했다.

오늘은 중국 로봇청소기 선도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중국 기업 현황

1. Ecovacs(科沃斯)

  • 회사: Ecovacs Robotics Science and Technology Co., Ltd.
  • 종목코드:603486
  • 설립 연도:1998년
  • 주요 제품: 로봇 청소기, 가정용 청소 로봇
  • 2023년 매출: 약 155억 위안
  • 글로벌 영향력: 유럽 시장에서의 매출이 상당히 증가했으며, 미국 Target 소매 채널에서는 입점한 매장 수가 1,800개를 넘었다.

2. Roborock(石头科技)

  • 회사: Beijing Roborock Technology Co., Ltd.
  • 종목코드:688169
  • 설립 연도:2014년
  • 주요 제품: 로봇 청소기, 무선 진공 청소기
  • 2023년 매출: 약 86.54억 위안
  • 글로벌 영향력: 미국, 일본, 한국, 네덜란드, 폴란드, 독일 등 여러나라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Amazon, Home Depot, Target, Bestbuy, WalMart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브랜드 전용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17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다.

3. Xiaomi(小米)

  • 회사: Xiaomi Corporation
  • 종목코드:1810.HK
  • 설립 연도:2010년
  • 주요 제품: Mi Home 로봇 청소기, 스마트 홈 기기
  • 2023년 매출: 데이터 미제공

4. Midea(美的集团)

  • 회사: Midea Group Co., Ltd.
  • 종목코드:000333
  • 설립 연도:1968년
  • 주요 제품: 가전 제품, 로봇 청소기
  • 2023년 매출: 3,737억 위안

5. Haier(海尔智家)

  • 회사: Haier Smart Home Co., Ltd.
  • 종목코드:600690
  • 설립 연도:1984년
  • 주요 제품: 스마트 홈 기기, 로봇 청소기
  • 2023년 매출: 2,614억 위안

로봇청소기

6. UONI(由利)

  • 회사: UONI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
  • 설립 연도:2016년
  • 주요 제품: 로봇 청소기, 가정용 청소 장비
  • 2023년 매출: 240억 위안

7. NARWAL(云鲸)

  • 회사: NARWAL Technology Co., Ltd.
  • 종목코드: 603662
  • 설립 연도:2016년
  • 주요 제품: 로봇 청소기, 가정용 청소 장비
  • 2023년 매출: 8억 위안

8. Proscenic(浦桑尼克)

  • 회사: Proscenic Technology Co., Ltd
  • 종목코드:603486
  • 설립 연도:1996년
  • 주요 제품: 로봇 청소기
  • 2023년 매출: 7.6억 위안

9. Dreame(追觅)

  • 회사: Chasing Intelligent Technology (Suzhou) Co., Ltd
  • 종목코드:300024
  • 설립 연도:2016년
  • 주요 제품: 로봇 청소기, 가정용 청소 장비
  • 2023년 매출: 80억 위안

10. 360

  • 회사: Qihoo 360 Technology Co., Ltd.
  • 종목코드:601360
  • 설립 연도:2005年
  • 주요 제품: 네트워크 보안 제품, 로봇 청소기
  • 2023년 매출: 90억 위안

로봇청소기

결론

2024년에 들어서면서, 중국의 로봇청소기 제조업체들은 해외 시장으로 더욱 활발히 나가고 있다. 특히 위에서 소개한 Ecovacs와 Roborock 같은 로봇청소기 기업들은 해외 시장에서의 확장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수출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기업의 경쟁력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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